열람하기

 

열람하기

대전광역시 재래 시장 활성화
지역 서구 카테고리 경제/산업

최근 뉴스에서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치킨집들의 가격 인상으로 인상으로 대형 마트의 치킨이나 피자를 더 선호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자세히 들여다보면 적당한 가격의 음식들은 재래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젊은 사람들은 재래시장을 가지 않습니다.

그 이유로는 몇 가지가 있는데 일단 처음으로는 주차시설의 부족입니다. 기본적은 재래시장은 주차시설이 확보되어있지 않아 사람들이 이용함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시장의 특성이 부족합니다. 제주도의 올래시장을 예로 보자면 지역의 특성, 그리고 지역에서 홍보할 수 있는 것들을 통해 시장의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주차시설이 충분히 확보되어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누군가는 올래시장은 그저 제주도이기에 가능하다고 하지만 올래시장은 단순히 해산물로 유명한 것이 아닌 젊은 가게 창업가들이 위치하여 서로 다른 개성의 시장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는 위생입니다. 유명한 시장을 가본다면 위생적으로 문제되어 보이는 곳은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대전의 재래시장과 같은 경우 위생적으로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오토바이 매연이 들어갈 수도 있고 비가 오면 빗물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확실한 질서로 재구성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건의드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장의 주차시설 확보 젊은 창업가들의 재래시장 입주 확실한 위생 검사 실시

재래시장이 활성화 된다면 돈의 흐름이 유기적으로 흘러가서 더 활발한 경제 활동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