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람하기

 

열람하기

대전청년인구유출문제
지역 대덕구 카테고리 경제/산업

대전은 '젊은도시, 청년도시'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명성도 46만 4650(30.9%)명에서 40만 2164(27.6%)으로 크게 감소했으며,

대전에는 매해 평균 6200명의 청년세대가 대전을 떠납니다.

큰 원인으로 일자리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일부 역할을 하는 대전 산단이 있음에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취업정책으로 역량강화 인턴제도 등 많은 제도가 있음에도 안정적인 일자리 또는 대전내 일자리를 찾지못해 외부로 나가고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일자리 매칭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각 기관별로 다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일자리 박람회등 여러 행사로 이를 이미 시행하고있다고 말할수 있겠지만 이는 일시적이며, 청년들이 일자리를 얻기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매우 단편적인 일부분에 불구합니다.

다음과 같은 일자리 매칭 개선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대전내 산업체 인프라 조사 및 수준을 조사가 필요합니다. 각 분야별로 기업 인프라 정리가 필요합니다. 직원을 모집하지 못하는 일정수준 미달의 기업의 편차를 줄이기 위한 정책이 필요합니다. 대전 인력 인프라 구축 및 고용 및 퇴사를 통한 피드백 정보를 담은 플랫폼개발

이렇게 4개 필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인프라조사, 기업수준조사, 기업수준편차간격관련 지원, 대전인력인프라 질적개선 등이 이루어진다면 대전의 기업 수준 개선을 통한 경제 발전 및 정착을 통한 청년인구유출을 막을 수 있을것같습니다.

제일 중요한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