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람하기

 

열람하기

공유킥보드 문제
지역 유성구 카테고리 안전

공유 킥보드의 활성화에 따라 다양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논하고 싶은 문제는 공유킥보드의 무분별한 주차문제와 헬멧 착용입니다.

간혹 공유킥보드가 보행에 방해되는 위치, 심지어는 점자블럭 위에 주차되어 있는 것을 목격합니다. 또한 제대로 주차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넘어져있기도 하는데 그런 광경을 볼 때마다 교통약자(노인, 어린이, 장애인 등)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따라서 공유킥보드를 운영하는 업체에 킥보드를 주차하는 공간을 더 상세히 설정하도록 권고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킥보드를 이용하는 어플에서 자체적으로 점자블록이나 보행에 방해될만한 장소에는 주차하지 못하도록 설정한다면 이러한 실정은 더 나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두번째로, 헬멧착용은 법제화됨에 따라 의무임에도 불구하고 착용하지 않고 탑승하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공유킥보드 중 한 브랜드는 헬멧까지 같이 착용할 수 있도록 맞춰 구비되어 있었으나 나머지 브랜드의 공유킥보드는 그러한 장비가 갖춰져 있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공유킥보드 운영업체에 헬멧의 권고를 바랍니다. 또한, 이 문제는 탑승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한 교육이 필요하다고도 생각합니다. 헬멧이 있는 브랜드의 공유킥보드 조차도 헬멧을 쓰지않고 탑승하는 이용자들도 보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헬멧 착용건은 업체권고와 이용자의 교육을 제안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