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교통/주택
2022-07-21
대전 서구 도솔터널-유성구 버스 노선 개편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한밭대학교 재학생입니다. 현재 서구 지역 교통 불편에 문제되는 부분이 있어서 해결이 되었으면 하여 지역사회문제은행에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중학생 때 도솔터널이 개통된 것 같은데요,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버스 노선에 있어서는 제한적인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도솔터널 앞에 거주하지만, 교통 소음만 늘었을 뿐 자차가 없는 혹은 운전할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 및 노인분들은 터널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솔터널을 지나는 버스 노선은 극 일부이며, 터널을 지난다하더라도 터널 바로 앞인 목원대 앞까지만 운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밭대학교를 매일 통학하는 학생으로서 자차를 이용할 경우 20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는 거리인데도 불구하고, 효율적이지 못한 버스 노선 때문에 2배 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119, 312 번 버스 배차 간격이 긴 편에 속함에도 불구하고, 노선 또한 비효율적으로 운행되고 있어서 터널을 개통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이용을 못 하고 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저희 학교 학생들만 해도 (관저, 도안, 원신흥, 내동, 갈마동 , 도마동 거주학생) 예전부터 오랫동안 불편함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개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하여 주민들의 불편함을 덜어주시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통의 도시 대전광역시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